듀오백 - 의자하면 누구나 아는 인지도만? 강점
-개요
1. 1987년 4월 '주식회사 해정산업'으로 설립, 2002년 11월에 '듀오백코리아(주)'로 변경하였으며, 2004년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2. 가정용 및 사무용 의자를 생산/판매하는 전문기업으로, 1995년 Duoback 이론을 도입하여 한국인의 신체와 체형에 맞게 의자를 설계/생산/판매하고 있음.
3. 주요 자회사:
“디비케이 라이트오피스”는 늘어나고 있는 스타트업과 소호 사무실 등을 겨냥한 가구 유통회사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쉽게 배치하고 조립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비케이 스페이스랩”은 국내 기업을 비롯해 대학교 등에 공간 컨설팅과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비케이 에듀케이션”은 존재감 없고, “디비케이 네트웍스”는 한컴에 인수되었다.
4. 리얼컴포트 매장 :체험중심형 건강생활용품 전문샵. 2014년부터 개장. 18년5월 하남점(22호점)까지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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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지도
높은 유보율, 낮은 부채율
유증, cb발행 등 양아치짓을 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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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주주 지분이 51%정도로 높다.
2017년 영업이익으로 관리종목은 피했으나 다시 적자행진
이전에 교육, sns쪽 신사업을 진행하다 포기했고, 단순히 가구유통만 하고 있다...(엮이기가 쉽지않다..)
-터닝
본업이 살아날 길을 찾아야한다.(다시 유행?, 해외성장?)
새로운 길을 모색해봐야할지도..
-주식
1. 대주주지분이 높고 안정적인 기업이라 세력이 없다.
2. 테마에 엮인적 없고 변동성과 힘의 측면에서 매력이 떨어진다.
3. 과거 5년을 봤을 때 명분없이 짧은 급상승과 급하락을 수차례보인다. 이는 거래량 없는 작은 회사에 소세력이 장난친 것으로 보인다. 상승하더라도 100배정도의 거래량이 없다면 추격매수는 위험.
4. 안정적인 기업이기에 신저가시에는 단기 접근 가능해보임. 주요주주가 세력이 될 가능성은 적고, 지분이 30%정도로 떨어진다면 세력이 접근할 가능성 있음.
5. 결론은 f/u